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3-28 오후 02:04:55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생활문화 일반

울진군, 새해맞이 타종식 및 해맞이 행사 개최

- 오는 31일 밤 10시부터 울진대종 타종식 행사 -
- 망양정해수욕장, 공연 및 소원지 쓰기 등 다채로운 해맞이 행사 마련 -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9년 12월 27일
ⓒ CBN뉴스 - 울진
[cbn뉴스=이재영 기자] 친절 울진군(군수 전찬걸)은 기해년 한 해를 마무리하는 군민화합과 안녕기원“울진대종 2019 제야의 타종식 행사”와 다가오는 경자년 새해를 맞는 “2020 해맞이 행사”를 오는 31일과 내날 1일에 각각 개최한다.

먼저, 올해 마지막 날인 31일 밤 10시부터 울진대종이 설치되어 있는 근남면 망양정 해맞이공원에서 군민과 관광객들이 함께 참여하는 길놀이 행사를 시작으로 난타 및 무용․민요공연, 지역가수 공연과 함께 신년 메세지 전달 등 다채로운 행사를 개최한다.

타종행사는 기관단체장, 군민 및 관광객 등이 화합과 희망, 소망을 빌며 타종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여 참여하는 행사로 진행될 계획이며, 식후행사로 화려한 불꽃놀이 연출을 통해 희망찬 새해를 맞이할 예정이다.

이어서, 다음날 1일에는 군민 및 관광객들과 함께 새해 소망을 기원하는 해맞이 행사가 근남면 망양정해수욕장에서 오전 6시 30분부터 진행된다.

이 날 행사는 타악 퍼포먼스 공연, 해맞이 축시 낭송 및 새해맞이 노래 등 새해 아침을 여는 소리를 시작으로 소원지 쓰기, 소원 달집태우기, 무료 떡국 나눔 등 다채로운 행사가 펼쳐진다.

김종열 관광문화과장은 “올 한해는 태풍‘미탁’으로 인해 많은 어려움이 있었으나 군민 모두가 함께 노력하여 극복할 수 있었다”며, “새로운 해를 맞이하는 새해에는 군민 모두가 따뜻한 한 해가 되기를 기원한다”고 말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9년 12월 27일
- Copyrights ⓒCBN뉴스 - 울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