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3-28 오후 02:04:55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생활문화 일반

울진군, 출산준비교실 `태교 In the Box` 신청 접수

- 내달 1일 ~ 2일까지 신청, 태교활동 재료 배송, 온라인 강의 -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0년 03월 31일
ⓒ CBN뉴스 - 울진
[cbn뉴스=이재영 기자] 울진군(군수 전찬걸)은 내달 1일부터 2일까지 2일간 출산준비교실「태교 In the Box」신청을 받는다.

이번 출산준비교실은 기존 집합 강의 형식과는 달리 임신부 각 가정으로 태교활동 재료를 배송하고 온라인 강의를 제공하는 형식으로 진행한다.

코로나19 감염 위험으로 외출이 어려워진 임신부들에게 집 안에서의 태교활동 및 건강관리를 지원하고 출산·육아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사회적 거리두기 실천을 유도함과 동시에 건강하고 안전한 출산을 도모하기 위함이다.

대상자들은 4주간 매주 2회의 가정 내 태교활동을 하게 되며, 태교활동에는 임신부 운동도 포함되며, 울진군 공식 유튜브 채널로 운동 강의를 공개할 예정이다.

태교활동 후, SNS로 인증샷을 남기면 육아용품을 선물로 받을 수 있는 이벤트도 진행하는 등, 대면하지 않고도 소통할 수 있는 다양한 방식을 시도한다.

 전찬걸 군수는 “어려운 시기에 고위험군인 임신부로 생활한다는 것이 무척 힘들고, 답답하다는 것을 이해한다”며 “소중한 태아를 위해서라도 사회적 거리두기를 실천하며 안전과 건강에 힘써달라는 당부를 드린다며, 건강하고 안전한 출산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출산준비교실과 관련한 문의 및 신청은 울진군보건소 모자보건실 (☎054-789-5072)에서 받는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0년 03월 31일
- Copyrights ⓒCBN뉴스 - 울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