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4-24 오후 05:28:53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생활문화 일반

울진군, 자기혈관 숫자알기 `레드서클 캠페인` 추진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1년 09월 06일
ⓒ CBN뉴스 - 울진
[cbn뉴스=이재영 기자] 울진군(군수 전찬걸)은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주간을 맞이하여 9월 한 달간 자기혈관 숫자알기 레드서클 캠페인을 추진한다.

질병관리청은 전 국민을 대상으로 심뇌혈관질환에 대한 인지도 향상을 위해 매년 9월 첫째주를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주간으로 지정해 캠페인을 실시하고 있다.

자기혈관 숫자알기는 혈압, 혈당, 콜레스테롤의 정상범위를 알고 정기적으로 관리해 심뇌혈관질환을 예방하고자 하는 것으로, 캠페인을 통해 자기 혈압, 혈당, 콜레스테롤 수치를 알고 관리하는 데 목적이 있다.

이번 캠페인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유행에 따라 비대면으로 진행되며 직장인 비대면 교육, 시내버스 내부광고, 현수막, 홈페이지, 라디오 홍보, 전광판 및 디지털 사이니지 광고게시판 동영상 홍보, 관내 커피숍 20개소에 컵홀더 제공, SNS 활용 등 다양한 방법으로 진행된다.

전찬걸 울진군수는 “캠페인을 통해 심뇌혈관질환에 대한 중요성을 인식하고, 코로나19의 유행으로 건강관리가 더욱 중요한 시기인 만큼 건강한 생활습관을 실천하기 바란다”고 말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1년 09월 06일
- Copyrights ⓒCBN뉴스 - 울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